회원사정보

회원사소식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물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제목. (주)가온테크_열교환소자, 2019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조회수 77 등록일자 2019-11-27
(주)가온테크의 열교환소자가 2019년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1월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9년 신규 선정된 세계일류상품과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세계일류상품은 가온테크의 열교환소자를 비롯해 92개 품목, 116개 기업으로 이 중 현재일류상품은 31개(기업 47개), 차세대일류상품은 61개(기업 69개)이다.
 
세계일류상품은 정부의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과 전략에 따라 국가 수출을 이끄는 1,200개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육성을 위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품목(7년 이내 진입 가능 품목 포함)과 생산기업을 선정하여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2001년 시작된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수출품목의 다양화와 수출저변 확대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 5년간(2014~2018년)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의 수출이 국가 총수출의 40.7%를 차지하는 등 우리나라 수출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해왔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산업부 조영신 중견기업정책관은 “세계일류상품은 녹록지 않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도 세계시장의 경쟁을 뚫고 이뤄낸 값진 결과”라고 말하면서 “우리 중견·강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하고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계일류상품 제도를 확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온테크(Gaontech)는 공기 대 공기 열교환기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전열교환기 및 현열교환기 등 다양한 형태의 공기 대 공기 열교환기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전열교환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소재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유로 형상 및 다양한 방식의 열교환기에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가온테크는 열교환소자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기회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공기 대 공기 열교환기 분야최고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