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회장 신년사

[관리자 : 2018-01-09]


회장 신년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원사 대표님을 비롯해 산···관 냉동공조인 모두의 가정에 건강한 웃음과 복된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 개띠의 해라고 합니다. 개는 예로부터 책임감 있고, 용맹하며, 솔직할 뿐만 아니라 사교성도 뛰어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에는 황금 개띠의 기운을 이어받아 행복으로 가득 찬 한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세계경제의 회복 속에 설비투자와 수출이 증가되었고, 올해도 이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흐름이 우리 업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술들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 데이터, 3D프린터 등 지능형 정보기술과 결합하면서 산업 전 분야에 걸쳐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업계는 IT융복합기술을 바탕으로 지능화된 냉동공조 솔루션 사업 및 에너지절감형 친환경 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는 등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협회는 올해도 냉동공조산업과 회원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냉동공조기기 효율 개선 정책을 적극 개발하여 세계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고, 국제적 냉매 규제에 대비하여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부 정책추진에 반영하고자 하며, 대한설비공학회 등 전문가 단체와 협력하여 우리 회원사들이 생산하는 제품 및 서비스 표준을 개발하고 이의 인증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며, 국내와 자료 수집과 분석을 통해 회원사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회원사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2019년에 개최하는 15회 한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을 차질 없이 계획함은 물론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전시출품 및 AHRI 인증 지원 노력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2018년은 우리 협회가 검사기능을 이관하고 맞이하는 첫해로 올해의 주요 사업들을 성실히 추진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때입니다. 우리 협회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여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모든 관심 있는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2018무술년(戊戌年)을 맞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고 풍성한 수확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 노 환 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