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

[LG전자]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에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관리자 : 2018-10-10]

LG전자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에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LG전자가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에어, 공기청정기 등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킨다.

LG전자는 구글이 918일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을 국내에 출시하는 것에 맞춰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준비했다. ‘구글 홈911일부터 한국에서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이에 고객들은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홈과 동일하게 한국어로 LG전자 주요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8종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인공지능 스피커나 스마트폰에 오케이 구글, 공기청정기 약풍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 공기청정기 속도를 약풍에 맞춰 설정합니다라고 말하며 공기청정기 바람세기를 조절해준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국내외 대표 IT기업들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3대 개방형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LG전자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같은 별도 기기가 없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 씽큐(LG ThinQ)’ 제품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인공지능 씽큐를 탑재한 제품은 올해 상반기에만 에어컨, TV,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이 출시돼 모두 6개로 늘었다.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칭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LG전자의 앞선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방형 전략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목록